강릉 중앙시장 성남칼국수 – 로컬 맛집

엊그제 와이프와 오랜만에 강릉 중앙시장에 있는 성남칼국수를 방문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안에 위치한 이 식당은 매우 훌륭한 가성비로 유명한 집입니다. 국수 한 그릇이 3천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정말 혜자스러운 곳입니다.

강릉 성남칼국수 출입구에서 기다리다.

그렇습니다. 매장 내부가 이미 사람으로 가득 찬 것 같습니다. 시간이 아직 11시 반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이미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군요.

찾아가는 곳

중앙시장 내에 있는 이 가게는 초행인 사람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단 주소와 지도 정보를 드립니다. 식사시간에는 사장님이 매우 바쁘시니 전화는 삼가하심이 좋을듯합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중앙시장1길 10

전화번호 : 033-643-1632

영업일 월~일 09:30 ~ 19:10 (주말은 19시 10분까지 영업)

가게 내부 진입

성남 칼국수 내부모습

내부 사진입니다. 유감스럽게도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내부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맛 그리고 몽이사랑 블로그에서 슬쩍 했습니다.
(출처 링크 : https://m.blog.naver.com/azme1000/222236505584 )

가게 내부가 좁다보니 많은 사람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저렴한 시장 가게라 그럴까요. 종종 모르는 사람과 합석을 하기도 합니다.

가격정보

장칼국수 : 3000원
칼국수 : 3000원
비빔국수 : 5000원(여름메뉴)
콩국수 : 5000원(여름메뉴)

놀랍게도 작년에 3000원이었는데, 지금 2023년이 되어도 여전히 3000원입니다. 작년과 같은 가격인 것이 참으로 놀라운데요. 사장님 남는건 있나 걱정됩니다.

먹어보자

성남칼국수 기본 맑은 국물

얼큰한 걸 좋아하면 장칼국수, 얼큰보다는 담백한 것을 좋아하면 일반 칼국수를 추천합니다.
저는 담백한걸 더 좋아합니다. 느낌은 수제비 국물같아요.
참고로 곱하기도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가성비 정말 갓혜자네요.
칼국수 시리즈들을 한번씩 다 먹어봤다 하면 콩국수 같은 다른 메뉴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하는 곳

강릉 중앙시장 주변은 구도심이라 항상 북적북적합니다. 차를 끌고간다면 주차 때문에 난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주차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바로 옆에 중앙시장 제2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말은 혼잡하고 주차하려는 차량이 많아 만차일 때가 많으니,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에 오셔야 할 것 같다면 남대천 둔치 중앙시장 제1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보세요. 빠른주차가 가능합니다.

  • 중앙시장 제1공영주차장 (남대천둔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성남동 65-4
  • 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시장옆)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금성로 9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