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별유천지는 예로부터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곳으로, 웅장한 석회석 절벽과 에메랄드 빛 호수들이 주요 특징입니다. 1968년에 쌍용C&E가 석회석 채광지로 시작하여, 지난 40년간 채광 작업이 이루어졌지만, 근래에는 관광지로 개발되어 다양한 체험 시설과 두 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주소 : 강원 동해시 이기로 97
기본정보
운영시간 : 매일 오전10시~오후5시 30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 성인 6,000
경로 /장애인/국가유공자 : 4,000
어린이,청소년, 유아 2,000
(유아 36개월~만6세)
36개월 미만 아동 입장요금 면제
동해시민, 강원남부시민(삼척,태백,영월,정선)
50%할인
무릉별유천지 쇄석장 매표소로 입장
입구는 두 곳입니다. 아래에서 시작하는 제1 주차장과 쇄석장에서 시작하는 제2 주차장이 있습니다. 근접성은 제2 주차장이 더 좋긴 하지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제1 주차장이 더 많습니다. 제1 주차장부터 제2 주차장을 거쳐 두미르 전망대까지 상시 운행하는 내부 셔틀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제2주차장 쪽 쇄석장 출입구로 왔습니다.
쇄석장 쪽 매표소 입니다.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내부 운영 셔틀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릉별유천지는 많이 넓습니다.
매표를 마치고 나오면 쇄석장의 전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을 이쁘게 리모델링 했네요.
무릉별유천지는 햇빛을 피할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이 점 참고 하시어 양산이나 큰 우산을 미리 준비하심을 추천 드립니다.
우산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쇄석장 출입구에서 양심 우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비치된 우산을 빌려 쓸 수 있습니다만 우산의 갯수가 한정되어 방문객이 많으면 빌리실 수 없습니다.
무릉별열차와 호수풍경
내부셔틀인 무릉별열차가 왔네요.
열차가 아기자기 귀엽습니다.
실내는 좀 좁은편입니다. 성인 세명정도 앉으면 꽉차는 좌석입니다. 에어컨 없습니다. 유모차를 가져가실 경우 경량형 또는 절충접이형만 가지고 타실 수 있습니다. 디럭스 급의 유모차는 가지고 타실 수 없습니다.
알파인코스터를 타기위해 2주차장에서 1주차장으로 이동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에메랄드빛 호수가 아름답네요.
아랫쪽 큰 주차장 옆에 알파인 코스터를 타러 왔습니다.
무릉별유천지 알파인코스터
알파인코스터 건물 내부에 약간의 유희를 위한 기계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알파인코스터 보단 잿밥에 더 관심이 많네요.
무릉별 유천지 둘러보기
아쉽게도 라벤더는 졌습니다.. 시기에 맞춰 라벤다 축제 때 오면 보랏 빛 벌판을 볼 수 있다 합니다.
라벤더 밭 옆에는 발을 담글 수 있는 작은 계곡이 있습니다. 무릉별유천지 내부에는 여러 벤치가 배치되어 있는데, 그늘이 부족하여 햇빛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이 곳에는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거나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되어줍니다.
쥬스 쯉쯉.
놀이터 미끄럼틀 공사중이라 못 탔습니다.
시멘트 아이스크림
지인이 이곳에 오면 꼭 시멘트 아이스 크림을 먹어보라고 하더군요.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먹이느라 실물은 못 찍고 포스터만 찍었네요.
특별한 색깔의 아이스크림이 궁금해서 맛을 보았는데, 시멘트 맛은 아니고 흑임자 맛이었습니다. 떠먹는 스푼이 삽 모양입니다. 재미있네요.
카페 위치는 처음에 왔던 제2 주차장 옆의 쇄석장 건물 꼭대기층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공간도 좌석도 너무 작습니다. 사람들은 많아서 붐비고 있고, 가격도 비쌉니다…
동해 무릉별유천지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dh.go.kr/mubu/index.do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무릉별유천지의 모든 풍경을 제대로 눈에 담지 못한 것 같네요. 아이들이 좀 더 크면 다시 한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