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소머리 국밥 광덕식당 / 특허 메뉴 소순이, 아침 식사 가능

강릉 송정동 이마트 앞에 커다란 간판의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름은 광덕 식당으로 소고기 국밥류를 기본 베이스로 “소순이”와 “소머리 국밥”을 대표 메뉴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정보 /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403
지도로 위치 보기 : https://kko.to/Qes_LNH9Su
이용시간 : 07:00 ~ 20:00 (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전화번호 : 033-651-1961
주차시설 : 자체 주차장 있음

커다란 간판의 광덕 식당이 원래 중앙 시장에 있었는데 이쪽으로 확장 이전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듯 합니다. 강릉 중앙 시장에 있는 광덕 식당은 분점이 되고 여기가 본점이 되었습니다. 분점은 지금도 영업중에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라면 댓글로 제보 바랍니다.

광덕 식당은 아침 7시 부터 영업을 합니다. 아침 식사로 소머리 국밥 한 그릇 하고 가기에 참으로 좋은 곳이지요.

매장 내부

여기는 직원 매뉴얼이 있는 듯한, 직원 관리가 매우 잘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방문한 시간이 오전 10시로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홀을 맡고 계시는 직원분께서 계속 서서 홀을 주시하고 계셨습니다. 보통은 사람 없다고 앉아서 쉬거나 할 텐데 말이죠.

사장님 포함 직원 분들도 용모 복장이 매우 깔끔합니다.

대표 매뉴가 소순이 라고 하더군요. 처음 방문이라 소순이가 뭐냐고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소머리 국밥 + 순두부가 함께 들어 있는 국밥이라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소고기 국밥 주문은 테블릿으로 하고 결재는 다 먹고 나서 나갈 때 합니다. 요즘은 비 대면 주문이 트렌드 인가 봐요.

광덕 식당 소머리 국밥 식사

대표 메뉴 소순이를 시킬까 하다가 오늘은 방문 첫날이니 국밥들의 베이스 격인 “소머리 국밥”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 진정한 패스트 푸드는 국밥 입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소미리 국밥이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 두 가지 입니다. 아무리 국밥이 맛있어도 김치가 맛없는 국밥집은 나가리 입니다.

그럼 식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기 양이 많네요.

약간의 다데기와 소금으로 간을 하고

한 입 먹어봅니다. 맛있어 보이죠?

소머리 국밥 하면 명주동에 있는 금성 해장국 집과 비교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명주동 금성 해장국 의 소머리 국밥은 깔끔한 냄새와 맛으로 속이 편한 기분 좋은 국밥집 이라면 광덕 식당의 소머리국밥은 소고기 특유의 묵직한 육수의 맛과 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고기의 양은 광덕 식당이 더 많은 듯 합니다.

어느 집이 더 맛있다고 말씀드리기는 좀 조심스럽습니다. 두 집다 먹어보시고 각자의 취향에 맞게 소머리 국밥 집을 골라보세요.

국밥집 국룰. 후식 믹스 커피 있습니다.

광덕 식당에서 파는 메뉴는 인터넷으로도 배달 주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광덕식당 택배를 검색해 보세요.

다음에는 소머리 국밥 말고 소순이를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잘 먹고 갑니다. 다음에 또 올께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