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카페] 대관령 아래 작은 물놀이터 “커피커”

최근 아이들이 있는 가정 사이에서 계곡물이 흐르는 카페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더군요. 저도 그 소문 따라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대관령 아래 지역에 위치한 이 카페는 깨끗한 계곡물을 활용한 인공 개울이 있습니다. 이 공간 에서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 찾아가는 길

시내라던지 주요관광지 쪽에 있지는 않지만 자차가 있다면 쉽게 갈 수 있는 거리 입니다. 강릉IC에서 차타고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만약 양떼목장을 구경하시고 대관령에서 내려오신다면 35번 국도 따라서 강릉방향으로 15분가량 내려오시면 됩니다.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성산면 경강로 1119
영업시간 : 10:00 ~ 18:00 (수요일 휴무)
전화 : 033-648-0101

대관령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투어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오토바이 전용 주차구역과 컴프레셔, 에어컨, 전기충전기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외부 마당 풍경

커피커 에서 주차장쪽 사진입니다. 인공 개울물과 잔디, 주차장이 보이네요. 주차는 매우 넉넉한 편입니다.

커피커 건물 전체입니다.

잔디라는 놈은 일주일만 안 잘라줘도 정글이 되던데 여기 잔디관리가 매우 잘 되어있습니다.

딸내미

딸내미2

물놀이터 구경하기

시원한 계곡물이 고이지 않고 계속해서 흐르고 있어서 수질이 매우 좋습니다. 생각보다 막 얼음장 처럼 차갑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막 물놀이터가 수영할 정도로 엄청 크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은 어른 무릎 정도 올 정도 입니다.

커피숍이니 샤워장은 당연히 없습니다. 개인 수건이나 아이들 갈아입을 옷은 챙겨주세요

야외에도 테이블과 파라솔이 있습니다. 음료와 물놀이를 함께 한다면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세요. 테이블은 4인 이하는 1개의 테이블만 사용하는 것이 카페 규칙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테이블을 야외 실내 중 한 군데서만 쓰라고 합니다.

카페에서 정해놓은 규칙입니다. 잘 지킵시다.

카페 카운터, 메뉴

카운터입니다. 돈 주면 음료 줍니다.

아이들을 위한 매대 입니다. 각종 빵 종류와 케잌들.. 열쇠 고리와 간단한 장난감, 무지개 색깔 뽀로로 음료수 시리즈….

아이들을 위한 매대2 입니다. 야외 물놀이 컨셉이라 그럴까요.. 아이들을 위한 물건이 많은 편 입니다.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그냥 스타벅스 정도의 수준입니다. 음료 사진만 찍었네요.

카페 내부모습

카페에서 보이는 대관령으로 올라가는 35번 꼬불길 국도

카페 내부 사진입니다. 카운터를 중심으로 양옆에 홀이 있어요. 반대쪽 홀은 찍지 못했습니다. 우리 따님께서 뽀로로 음료 드시고 거하게 취해 계십니다.

소문에 의하면 크로플이 정말 맛있다고 하던데 이날은 매진으로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ㅜ
대신 떡와플을 먹었는데 이것도 맛있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공기도 좋고 조용하며 아이들이 놀기 좋게 잔디와 물도 있고 부식과 음료수도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는 커피숍 이랄까요. 여름이 가기 전에 아이들과 다시 한번 와 볼까 합니다.

댓글 남기기